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태양을 꺼버린 소년

mghfdjhghd 2024. 2. 11. 01:28


이 책은 아이스크림을 너무 좋아하는 소년이태양 때문에 자꾸 녹아 버리는 아이스크림 때문에 속상해다가 태양을 꺼버린다는 기발한 상상을 담고 있는 책이다. 날이 더워지다보니 우리집 아이들도 요즘들어 부쩍아이스크림을 자주 먹는다. 그럴때마다 날이더워 빨리 녹는다며 야단법석이고,또 아이스크림이 녹아 손에 줄줄흐르고,속상해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는데책속 주인공 아이의 마음을 자신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자신들이 아이스크림을 먹을때만 이라도태양의 스위치를 잠깐 꺼두었다가다 먹고나며 다시 키고 싶다고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녹지 않고 먹기위해태양의 스위치를 꺼버리고나중에 이 행동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알고 다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으로 태양의 스위치를 켜는 마르셀의 행동은어른들의 상상 이상의 상상을 하는 대단한 소년임에 틀림이 없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더 많은 자신만의 상상으로 또다른이야기를 만들어 가길 바라며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에좋은 소재의 책인것 같다.
뜨거운 태양이 쨍쨍 내리쬐는 날, 아이스크림을 녹지 않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마르셀은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하는 그야말로 아이스크림홀릭이에요.
바닷가 벤치에 앉아 크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걸 가장 좋아하죠.
하지만 한 가지 고민이 있어요. 태양이 너무 쨍쨍 내리쬐서 아이스크림을 다 먹기도 전에 녹아버린다는 거죠. 이 궁리 저 궁리 끝에 결국 태양의 스위치를 꺼버리기로 한 마르셀. 과연 마르셀은 태양을 끄고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